[강원 강릉] 왕산골
성산을 지나 왕산에 접어들면 고운 가을 단풍을 볼 수 있는 숲과 계곡을 볼 수 있다. 특히나 왕산로는 조용히 숲을 느끼며 머물 수 있는 나만의 핫플레이스인데 굳이 추천을 한다면 이곳도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할 수 있겠다.
# 오봉저수지
강원 강릉시 성산면 오봉리
네이버 지도
오봉저수지
map.naver.com
오봉저수지를 우회하는 도로는 실제 주차장으로 마련된 곳은 정선 방향 도로를 티고 가다 보면 산언덕에 있는 쉼터가 전부이다. 다만 저수지 특성상 머무는 사람들이 없어 도로 한 켠에 비포장으로 자리한 두세 곳에 차를 댈 수는 있다. 차를 세우면 오봉저수지 아래쪽 정경을 볼 수 있는데 특히나 봄 저수지 반영이 있을 때나 가을 단풍이 드는 시기가 멋진 풍광을 보여준다.
드론을 띄워 굽어보면 한반도 지형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 닭목령
강원 강릉시 왕산면 대기리
네이버 지도
닭목령
map.naver.com
닭의 모가지를 닮았다 하여 붙여진 닭목령은 왕산로 골골이 펼쳐진 단풍이 절경인 곳이다. 현재는 굽이진 길을 보수하느라 공사가 한창이지만 머지 않아 멋진 가을 단풍을 보여주리라 생각한다.
# 안반데기
강원 강릉시 왕산면 안반덕길 428
안반데기 : 네이버 통합검색
'안반데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m.search.naver.com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왕산로 단풍길은 평소 정선 출퇴근길 아니면 소소하게 알려진 이들만 칮는 곳이다. 이제는 질 알려진 안반데기는 평창 횡계에서 도암댐 길로 올라오는 길이 있지만 강릉에서는 왕산로를 통해 접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고랭지 채소로 유명한 안반데기 마을은 해발 1000미터가 넘는 고원으로 구름 위 마을로 알려져 있다.
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지대이고 봄부터 가을까지 이어지는 은하수와 일출 풍경이 으뜸이라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배추가 특히 유명하여 안반데기 배추밭을 배경으로 담아보는 일출 사진은 사진공모전에도 꾸준히 등장한다.
